수녀님요리

하느님이 주신 가장 유용한 과일 '포도'(2)

느티나무아래 1 1,055 2015.09.25 00:00
20140923122250.jpg
 
<포도의 효능>
1. 항암효과
포도에는 암세포 발생을 차단하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있습니다.(미 일리노이 대학 존 페주토 박사발표). 이 성분이 암이 번지는 것을 막아주고 암세포로 변이하는 과정도 막아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레스베라트롤 성분섭취를 위해서는 껍질과 씨를 함께 섭취하도록 권유하고 있습니다.
 
2. 동맥경화증과 심장병 예방효과
포도의 식물성 색소인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혈전 생성을 억제, 동맥경화증과 심장병 예방효과가 있습니다.(미 위스콘사대 존 폴츠 교수가 심장학회에 발표)
 
3. 항산하 작용으로 노화예방
포도의 껍질과 씨에 많은 약효 성분이 폴리페놀인데 폴리페놀은 동맥경화와 암, 노화와 피로 등을 초래하는 활성 산소의 피해로부터 몸을 지켜주는 항산화작용(활성산소 제거 작용)을 합니다. 혈액 속 안토시아닌은 강한 활성산소 제거 작용으로 혈관을 넓혀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위궤양과 위장장애, 스트레스에 의한 혈행 장애 예방에 효과를 줍니다.
 
4. 피로회복
유기산인 구연산, 주석산, 포도산 등과 비타민B1, B2, C 등을 포함해 칼슘, 칼륨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한데, 포도의 당질인 과당과 포도당은 체내에 흡수되어 쉽게 에너지원으로 변해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5. 약효능향상
약을 포도 쥬스와 함께 복용하면 약의 흡수를 도울 뿐 아니라 약효능을 높입니다.
( 미 의학 전문지 "임상연구저널"에서 발표). 포도주스의 성분 중 하나가 사람의 장내에서 분비되는 약효를 낮추는 효소 활동을 막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6. 충치예방
포도는 철분이 많아 빈혈에 좋고 바이러스 활동을 억제하여 충치를 예방하며, 신경세포를 만드는 신경효소의 활동과 효능을 증진하여 알츠하이머병이나 파킨슨병 등의 퇴행성 질병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 쓰임새 많은 포도 >
- 씨마저도 포도씨유라는 기름으로 이용합니다.
- 과일자체를 생으로 먹지요
- , 주스, 식초 등으로 이용됩니다.
- 포도자체의 진한 맛을 맛볼 수 있는 포도즙과
- 포도씨는 비타민E가 풍부하고 보습효과가 뛰어나 로션, 샤워 젤, 비누 등
   미용제 품으로도   만날 수 있습니다.
- 포도주가 빠지면 안되겠지요?
 
 
325.JPG5.jpg4.jpg

 
-그리고 많은 레시피가 개발되어 맛있는 음식으로 먹고요....
 
img_3_700.jpg

 

다운로드.jpgimg6.jpg

 
무엇보다도 우리 성경에 많이 나와서 친숙한 포도주는 얼마나 많고 다양한 종류로 개발되어있는지요. 와인도 있지만 예수님의 성혈의 재료가 되기도 하니...가히 천상의 양식과 같이 다루어져도 소홀함이 없을 것 같아요.

a0014295_13481978.jpgimg_2750962_1380417_0.jpg

 
그래서...
포도나무는 지구상에 나타날 때부터 하느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육신의 질병과 영혼의 질병을 치료하는
만병통치약나무입니다. 하느님께 감사합니다.
 

 
 

 

 

 

 

 

 

 

 

 

Comments

maria 2015.09.25 09:02
맛있는 모원 포도...
수확하며 하나씩 몰래 맛보던
그 맛이 그립네요... ^^
메뉴